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6 오전 08:17: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유아와 교사를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소중한 성(性) 가꾸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4월 8일(화) 15:00 경주유아체험장에서 유아와 교사를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연수 및 경주공립유치원 공동교육과정운영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주교육지원청이 지원하고 경주유아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연수로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와 유아들에게 필요한 성폭력예방과 전문지식 및 학습방법과 바람직한 성교육의식 함양을 통해 교사와 유치원아들의 성폭력 예방 및 관내 공립유치원 공동교육과정운영 정상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명애(안강제일초등학교 보건교사)의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소중한 성 가꾸기’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유치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체험적인 내용들로 구성하여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교사들이 성폭력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유아들을 위한 성폭력예방 학습방법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새로 부임한 이영숙 유아교육 담당장학사와 경주교과협의회 회장 최외학 교사를 중심으로 총89명의 회원들이 꿈과 끼를 키우는 유아교육을 위해 정보를 교환하는 새로운 장이 되었다.

허정두 교육지원국장은 점점 성폭력이 증가하는 현시점에서 가장 큰 피해자가 여성과 유아들인 만큼 성폭력으로부터 예방교육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하시며 유아들에게 올바른 성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