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6 오전 08:17: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학생.학부모.교사와 즐거운 유적지 답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는 지난 4월 5일(토) 학생, 학부모, 교사와 함께하는 유적지 답사를 실시하였다.

이 답사(1기)는 학교 폭력예방을 위한 어깨동무 학교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학부모 선생님과 함께 대화하며 우리의 유적지를 돌아봄으로써 부모자녀간, 사제지간의 정을 돈독히 하여 서로간의 소통을 통한 올바른 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답사를 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나아가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길러주어 학교 폭력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다.

아름다운 문화와 유적지가 산재한 양남 파도소리길, 문무대왕 수중릉, 감은사지, 골굴사, 장항리사지를 돌아보며 자녀와 손을 잡고 재미있는 유적지 해설(지도교사 이필기)도 들을 수 있는 알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 CBN 뉴스
답사에 참여한 3학년 공예반 류승현 학생은 “평소에 기숙사 생활을 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많은 대화를 나눌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답사에 모든 가족이 참여하여 좀 더 친밀한 대화를 나누었고 부모님의 마음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아주 좋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답사를 인솔한 이필기 선생님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자연을 벗하며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우리 경주의 찬란한 유적지를 재미있게 돌아본 소중한 기회였다.”고 하였다.

우진하 교장은 “이번 답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유적지를 답사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선생님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답사를 더욱 확대하여 경주지역의 자랑스런 유적지를 활용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격려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