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준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 Wee센터는 3월 25일(화) 15:00부터 18:00까지 자수공방에서 가족 간 친밀감 증진과 주의집중력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하여 현재 상담 중인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Wee센터와 함께하는 가족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에서는 연잎모양의 천에 다양한 바느질법을 이용하여 연잎다포를 만들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낯설어하였으나 한 땀 한 땀 수를 놓으며 성취감 및 집중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였다. 무엇보다도 가족과 함께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통해 소속감(유대감)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는 등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 CBN 뉴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군의 어머니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어 안타까웠는데, 이번 기회에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아이들도 즐거워하니 참 좋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아 부모로써 뿌듯하기도 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준 Wee센터에 고마움을 느낀다.” 며 만족했다.
경주교육지원청 정두락 교육장은 “주로 마음속으로만 생각하고 실제로는 아이와 함께하지 못했던 분들이 많으신 것 같다. 항상 처음이 어려운 것 같다. 이번 체험활동을 계기로 가족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가족 내에서 자발적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와 같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