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6 오전 08:17: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황성초등학교,2014학년도 학부모와의 만남의 시간

-학교 교육활동 안내 및 학교 폭력 예방 교육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황성초등학교는 3월 19일 (수) 14:00부터 16:30분까지 60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2014학년도 학부모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 교육활동 안내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부모 독서동아리 안내, 담임과의 만남의 시간으로 학교와 가정간의 교육적 연계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먼저 본교 김진수 교장선생님께서 2014학년도 학교 교육의 방향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말씀하셨다. 학부모는 항상 교사와 학교를 믿고 의논하여 자녀 교육을 한다면 학생들도 선생님과 학교를 믿고 잘 따라주어 인성교육이 저절로 이루어져서 학교폭력도 없어지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어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2014학년도 황성교육 활동 안내>
올해 학교 특수 시책은 ‘한 학급 한 문화재 가꾸기’ 활동이며 전교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봄․가을 체험 학습일을 활용하여 문화재를 답사하고, 방학 중에는 가족과도 답사를 하여 사후 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를 가질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3, 4 학년군 교과용 도서 개정에 관한 설명과 올해 학력평가 계획을 안내하고 학생동아리 운영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학교폭력예방 교육실시>
스마트폰의 중독과 예방에 관련된 동영상을 시청하고, 학교폭력 사전예방하기, 자녀들과 10가지 대화법, 학교폭력 발생 시 대응방법‘ 자녀가 학교폭력 당했을 때 조치하는 방법에 관하여 연수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3월 24일부터 실시되는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관하여 홍보와 참여를 독려하였다.

<황성초 학부모․교사 독서모임 추진>
3년간 황성초 교사 독서동아리를 운영해오고 있는 장재현 선생님은 올해부터 학부모와의 독서모임 운영계획을 안내하였다.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한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가 참여하고 있지만 책을 매개로 교사와 대화를 통해 진실적 학교 바꾸기를 목표로 모임을 추진 중이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는 혁신이 아닌 아래로부터 교육주체가 실시하는 혁신을 위한 첫 단추로써의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 4월부터 격주로 학기별 6회의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학부모님들은 담임교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담임교사는 2014학년도 1년 동안의 학급 운영 계획과 방향을 안내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서 담임과 학부모와의 유익한 소통 시간이 되었다.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은 녹색어머니회 활동과 앞으로 있을 학부모 연수회에 적극 참여하고 모니터링 할 의사를 밝히신 분이 많았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