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6 오전 08:17: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등학교,취업 역량 강화 교직원 워크숍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는 지난 21일, 1박2일 일정으로 문경에서 우진하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직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직원 워크숍은 정부의 특성화고등학교 정책에 발맞추어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기르고, 취업 유지율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여 학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워크숍은 문경도자기박물관 견학을 시작으로 김현준 석좌 교수(행복디자인센터 대표)의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전공 기초 이론 실행 능력 배양, 긍정적 사고와 책임감 심어주기, 건전한 습관 갖기에 대한 구체적인 토의와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후의 한마음 워크숍 시간에는 창조 경영의 방향 도출, 학교 발전 방안 협의, 조직 활성화를 위한 웃음 치료 등의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 CBN 뉴스
이날 교직원들은 워크숍을 통해 고졸 취업 문화 정착 및 취업률 제고 방안, 취업 희망자(특별 전형)학생 교육 과정 운영 방안, 직업 기초 능력⋅직무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 과정 적용 방안, 취업 지도 사례를 통한 취업 지원 및 취업 강화 방향, 취업 유지율 향상 등 다양한 주제로 토의 및 발표가 이어져 학교의 지속적인 취업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전 구성원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우진하 교장은 “급변하는 교육 정책과 학령 인구 감소라는 현실 속에서 특성화고들 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든 구성원들이 교육부의 특성화 고등학교 정책을 인지하고, 학교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단결하기 바란다.

취업 역량 강화와 취업 유지율 향상 사업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경주디자인고등학교가 디자인 계열의 선도 학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