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후 02:53: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안강제일초등학교 ‘친구가 젤 좋아요.

안강제일초등학교 ‘친구사랑 주간’ 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9일
↑↑ 안강제일초등학교 ‘친구사랑 주간’ 폭력예방 캠페인
ⓒ CBN 뉴스
[안영준기자]= 경주시 안강제일초등학교(교장 이상택)는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1주일간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하여 학교 주변 및 교문에서 지역파출소 직원8명, 5,6학년 정. 부반장 및 전교어린이회 임원 2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 폭력예방과 친구사랑 강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발생하기 쉬운 각종 학교 폭력 사고 및 불미스러운 친구관계의 악습을 사전에 타파하고 건강하고 웃음꽃 넘치는 학교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인데, 특히 올해는 지역 파출소 직원들이 동참하여 실시함으로서 학생들에게 더욱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 안강제일초등학교 ‘친구사랑 주간’ 폭력예방 캠페인
ⓒ CBN 뉴스
친구사랑주간 동안 전교생은 재량 활동 및 교과 시간을 활용하여 폭력 추방 및 예방 교육, ‘친구 얼굴 그리기’, ‘친구자랑 발표하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각성하고 학교폭력예방교육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전교어린이회 임원과 5,6학년 학급 임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언 손을 호호 불며, “친구를 사랑합시다.” “학교폭력을 추방합시다.” 는 구호를 목이 터져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과 주위의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달하였다.


생활지도를 총괄하고 있는 교감(김낙곤)은 지속적인 학교 폭력 예방 교육과 다양한 학교폭력예방관련 학예행사를 통하여 ’언제나 건강한 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자고 역설하며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