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환경운동실천협의회 창립5주년 기념식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01일
↑↑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 창립5주년 기념식
ⓒ CBN 뉴스
[안영준기자]= 저탄소 녹색성장에너지를 실천하는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28일 경주 보문단지내 힐튼호텔 대 연회장에서 창립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김현철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 최학철 경북 도의원, 박병훈 전 경북 도의원, 경주시의원 등 관계자 및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자 수상으로 진행 하였다.

김헌규 총재는 기념사를 통해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 쾌적한 생명공동체의 구축을 위해 본 단체는 물론 모든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여,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녹색강국(Green Tiger)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과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며 의지를 다졌다.

또한 축사로 최양식시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 맑고 깨끗한 수질 확보를 위한 환경정화운동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환경보전에 앞장서 오신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아울러 주호영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 환경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자연을 후손들에게 물려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고, 박민식 국회의원은“ 환경문제는 지구상 모든 인류가 대처해야 할 과제라며 오늘 이 자리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고취시키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전을 보내왔다.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에너지를 실천하는 환경운동이라는 슬로건으로 강(江)살리기와 신재생에너지 운동을 전국적 시민운동으로 전개하여 물과 지구 환경을 지켜 후대에 물려줄 자연을 지켜나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