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전 06:25: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 터키 이스탄불 시 문학교류 일행단 방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2일
↑↑ 오스만 괵체바시 이스탄불 시의원이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난 19일 계명대학교에서 열린 문화교육행사 참석차 방한 중 이스탄불 시 의원 및 시 직원 16명이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이스탄불홍보관 교류 및 한․터 문학 협의차 21일 경주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 경주는 ‘2013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에 이어, ‘이스탄불 in 경주 2015' 등 이스탄불 시와 함께 동서문명의 요람을 구축하여 오고 있는 가운데 한․터 문학 심포지엄 등으로 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날 방문단은 최양식 경주시장을 접견하고 올해 하반기에 계획 중인 한․터 문학 심포지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양동마을 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스탄불 홍보관을 방문했다.

또한 동국대학교와 문화교류를 위해 동국대 아시아연구원이 주관하는 ‘중앙아시아의 민속명절’을 주제 열린 행사장을 찾아 이스탄불 시의 압두라흐만쉔 문화부 실장의 특강과 중앙아시아의 봄맞이 축제인 네브루즈 공연이 열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과거 실크로드의 서쪽 끝 이스탄불에서부터 신라의 수도 경주까지 우리 선조들이 문화교류를 했던 것처럼 한․터 문학교류 등 여러 문화행사를 통해 이스탄불과 경주, 나아가 터키와 대한민국이 영원한 형제의 나라로 한발 더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며 방문단을 환영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