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전 06:25: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주시, 지역화폐 `경주페이` 올해도 캐시백 혜택 유지

- 설·추석 달 50만원 한도 10% 캐시백 지급. 나머지 달 30만원 한도 6% 캐시백 지급 -
- 3월부터 ‘카드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 가능한 ‘경주페이 QR 결제서비스’ 도입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09일
↑↑ 경주시 지역화폐 경주페이 올해도 캐시백 혜택 유지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효과를 낸 지역화폐 ‘경주페이’의 인센티브 혜택을 올해도 유지한다. 또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도 신규로 도입한다.

경주시는 올해 지역화폐 ‘경주페이’의 발행액을 1300억원 수준으로 잠정 확정하고 설·추석 명절이 있는 달은 월 50만원 한도에서 최대 10% 캐시백을, 나머지 10달은 월 30만원 한도에서 6%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인센티브 지급에 필요한 예산 130억원도 올해 본 예산을 통해 이미 확보한 상황이다.

경주페이의 인센티브 혜택이 올해도 유지되는 만큼,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전망이다.

특히 경주시는 카드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경주페이 QR(Quick Response)’ 결제 서비스도 도입한다.

모든 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가 가능할 경우, ‘경주페이’의 범용성이 크게 확대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경주시는 오는 3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QR 결제 가맹점 모집 등 ‘경주페이 QR’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행정 절차를 밟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페이 이용자와 소비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경주시민들의 생활카드로 자리매김했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경주페이가 지역경제의 선순환으로 이어져 소상공인들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페이 지난해 발행액은 1570억원 규모로 이 가운데 10%에 달하는 151억원을 인센티브로 제공해,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회복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경주페이’의 인센티브 혜택을 늘리기 위해 국·도비 예산 확보 노력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시비 또한 추가로 확보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