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전 06:25: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경주시의회, 전체의원 `원전관련 현장` 방문

- 월성원전과 원자력 환경공단 처분장(코라디움) 견학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6일
↑↑ 경주시의회 의원들이 월성원전을 방문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5일 전체의원이 월성원전, 원자력 환경공단 처분장(코라디움) 등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시의원들이 시설 견학을 통해 원전관련 이해를 돕고 현황을 점검하여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먼저 의원들은 월성원전 홍보관을 방문하여 월성원전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사용후핵연료 저장조 보수 현장을 확인했다. 이후 전망대에서 맥스터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시설을 둘러보았다..
↑↑ 경주시의회 의원들이 원자력환경공단을 방문했다.
ⓒ CBN뉴스 - 경주

오후에는 원자력 환경공단 처분장(코라디움)을 방문하여 소개 영상을 보고난 후 인수저장시설, 동굴처분관련시설 등을 둘러보며 현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고준위방폐물 관리 정책의 기본계획, 특별법(안) 등에 대해 고준위추진단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주시의회의장은 “경주의 주요한 현안 중 하나인 원전과 관련하여 제9대 경주시의회 의원들 모두 현장을 보며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뜻깊게 생각하고, 오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원전에 관한 의정활동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