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2:51: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여성 1인가구 안전도어지킴이 지원사업 추진

- 현관 앞 상황 실시간 확인 가능한 CCTV, 비상벨 설치 지원 45명 대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경주시가 여성 1인 가구의 주거침입 범죄 불안감 해소를 위해 ㈜SK쉴더스와 협력해 가정용 보안 서비스인 ‘안전도어지킴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여성 1인 가구의 주거침입 범죄 불안감 해소를 위해 ㈜SK쉴더스와 협력해 가정용 보안 서비스인 ‘안전도어지킴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안전도어지킴이 사업은 범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의 생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 보안업체의 가정용 보안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움직임 감지 센서가 내장된 도어카메라를 설치해 △현관 앞 상황 실시간 확인 △배회자 감지 및 알림 △양방향 음성 대화 △현관문 출입 내역 확인 등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모바일 앱 또는 집안에 설치된 비상버튼을 눌러 보안업체에 출동 요청을 할 수도 있다.

지원 대상은 경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 1인 가구 중 임차주택 거주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45명까지다.

다음달 21일까지 방문신청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3년 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1년 간 무료, 나머지 2년은 정상가의 절반 정도 월 9900원(시중가 월 1만 875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경주시는 추후 사업에 대한 수요와 성과를 분석하여 지원 가구 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우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인가구에 비해 안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가구가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생활 지원정책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