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2:51: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당선인] 하상욱 경주시축산업협동조합장 재선 영예 ˝우리조합을 더 성장시켜 보답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6일
 
↑↑ 하상욱 축협조합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하상욱(57) 경주시축산업협동조합장은 지난 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맞대결을 펼친 끝에 무난히 재선의 고지를 밟는데 성공했다.

이날 선거에서 조합원 2079명 중 1862명(89.6%)이 투표에 참여헤 1386표(74.59%)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상대 후보를 가볍게 따돌리며 재선고지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하상욱 조합장은 공약사항으로 ▷티엠알 사료 공장을 성공리에 준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사료를 임기 내에 포당 2,000원 이상 저렴하게 공급 하겠습니다. ▷티엠알 사료 공장에서 생산하는 티엠알 사료를 이용하시는 조합원님께 연말에 포당 1,000원을 이용 장려금으로 지급하겠습니다. ▷고급육 생산에 중점을 두고 육질, 육량증대 및 출하일령을 단축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악취제거 및 사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생균제를 소포장으로 생산하여 농가에서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주천년한우 이용도축 시 사료, 출하 등 전이용 하는 농가에 두당 10만원의 전이용 장려금을 추가로 지급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한우 헬퍼 사업의 이용기간을 10일에서 15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간단한 축사지붕수리, 용접, 전기시설점검 등 농장 시설 안전점검 사업을 준비 하겠습니다. ▷수정란 이식 사업을 확대하여 한우 개량사업을 앞당기겠습니다. ▷번식 농가를 위한 인공수정료 지원사업을 점차 확대하겠습니다. ▷이력제 신고, 경매시장 및 도축 출하 신청, 사료 주문 등 경주축협 경제 사업전반에 걸친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조합원님들의 편리한 사업이용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경주천년한우 온라인 및 수출 등을 통해 유통 물량을 증대시키고 육포, 곰탕에 추가하여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간편 가정식 등 2차 가공품을 생산하여 판매 하겠습니다. ▷필요한 시기에 원활하게 톱밥을 공급하여 농가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톱밥 공급 사업을 준비하겠습니다. ▷가축 분뇨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경주시와 공동사업을 모색 하겠습니다. 라는 공약을 제시했다.

하상욱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봉사할 기회를 얻었습니다"라며 "살아가면서 고마운 마음을 가슴에 새기어 잊지 않고 더욱 열심히 업무에 임하여 우리조합을 성장시켜 보답 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저를 지지 해주신 조합원 여러분들의 은혜에 한없는 감사를 드리고 또 다른 후보를 지지 하신 조합원님들의 마음도 채찍으로 알고 무겁게 여기겠습니다"라며 "이제 선거로 인한 반목은 잊어버리고 전 조합원이 한마음이 되어 축산발전을 위한 서로의 버팀목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찾아 뵈어 인사 드리고 우선 지면을 빌어 짧은 당선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상욱 조합장은 경주시 서면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정치행정경찰학부 행정학과 졸업했으며 (전) 경주축산업협동조합 지점장, (전) 경주축산업협동조합 상무, (전) 경주축산업협동조합 상임이사를 역임 했으며, 현재, 경주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 농협중앙회 대의원, 경주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축산분과 위원장,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을 맡아 충실히 임무를 수행해 가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