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03: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4일
↑↑ 경주시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 10일 현곡면주민자치센터에서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정호)가 지난 10일 현곡면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대상으로 역량강화 특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행정안전부 주민자치 전문 강사인 한동훈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초청해 ‘주민자치 민·관 협치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의 의미, 본질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질의응답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2023년에 처음 임기를 시작한 주민자치위원들뿐만 아니라 기존 위원들도 참석해 호응이 매우 좋았다.

최정호 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위원회 위원들에게 주민자치의 의미와 역할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배경발 현곡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깊이 새겨, 현곡면을 위해 화합하고 봉사하는 현곡면 주민자치위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통해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위원들이 더욱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춰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