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2:51: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남부보훈지청, SNS기자단 보훈프렌즈 2기 발대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8일
↑↑ 보훈프렌즈 발대식 단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성미)은 7일 '내 친구 보훈’을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대학생 SNS기자단인 보훈프렌즈 2기 발대식 및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발대식에 이어서 보훈프렌즈는 보훈회관을 방문하여 보훈단체장들과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으며, 경주 충혼탑 참배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기자단 대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행정경찰공공학부 안OO 학생은 “국가유공자들의 공훈을 알고 그분들에 보답하는 것이 누구나 작은 움직임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국가보훈을 마음으로 느끼고 정신적으로 성장하여 보훈 그 뜻을 널리 알리는 기자단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구명회 경주시 보훈단체협의회장은 “미래세대들이 보훈을 알리기 위해 이렇게 나서주니 진심으로 고맙다. 오늘의 만남을 잊지 않고 평생 간직하여 국가유공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훈프렌즈는 관내 청년(대학생) 12명으로 구성되어, 향후 온·오프라인으로 경북남부보훈지청에서 개최하는 보훈문화제 등 다양한 보훈선양 프로그램 등을 직접 체험하고 그 의미를 홍보하는 기자단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