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8:09: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제13대 일일 명예동장 ˝기부란 희망의 씨앗˝

- 김태호 명예동장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 당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황성동 제13대 일일 명예동장, 기부란 희망의 씨앗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김태호 씨를 제13대 일일 명예동장을 위촉했다.

황성동 청년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호 명예동장은 평소 환경정화활동과 풀베기 작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올 초 저소득 취약계층에 난방을 위한 등유를 전달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한 바 있다.

김 명예동장은 황성동 주요 현황과 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방문인 안내를 하며 일일명예동장 업무를 시작했다.

또한 행복공유냉장고를 채울 컵라면을 황성동 자율방범대 기탁 받은 김 명예동장은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행복공유냉장고를 채웠다.

김태호 일일 명예동장은 “우리는 일함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며 앞으로도 행복공유냉장고 활성화를 위해 기부라는 희망의 씨앗을 심어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더 많은 시민이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기를 바라며, 따뜻한 정이 넘치는 황성동이 되도록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일 명예동장제도는 주민들이 행정을 깊이 이해하고 동 행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1회 운영된다. 동 발전을 위해 함께하고 싶은 주민 누구나 황성동 명예동장 신청이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