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1:47: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우리 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 가입 협약 체결

- ‘경북도내 제1호 최초 가업, 나눔 사랑 확산 선도적 역할'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1일 오후 4시 최양식 경주시장과 이광구 우리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에서 추진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함께 행복나눔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은 우리은행의 통장 개설․사용 시 기본 이자 외 추가 이자분(약 1%) 일부분과 카드 사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를 사회복지사업 재원으로 기부하는 상품의 일종이다.

ⓒ CBN 뉴스
아울러 본 사업은 나눔 문화 확산에 공공부문이 솔선수범하고 나눔 실천을 위해 개발ㆍ보급되는 상품으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우리은행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경주시는 이 사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경상북도 지자체 중 1호로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많은 시민들이 뜻을 같이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공무원과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기부문화에 참여하여 나눔 문화에 솔선수범이 되겠다.”며 협약의 뜻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