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1:47: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경주소방서, 경주대대 장병 `소화기. 갈쿠리로 산불 화재 초기진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8일
↑↑ 경주대대 장병들 산불 초기 진화하는 모습 (사진삽입 왼쪽부터 현재경 중령, 이기영 대위, 이승우 상병, 김정원 병장, 김준희 병장, 김지웅 하사, 신재권 상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3일 오후 6시 16분 쯤 경주시 동천동 경주대대 훈련장 인근 야산에 불꽃과 연기를 발견하고, 현재경 중령 외 장병 6명의 신속한 초기진압으로 큰 산불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차를 타고 가던 시민이 화재를 발견하고 119에 신고를 하였고,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경주대대 장병 5명이 야산에서 불꽃과 연기를 발견하고 소화기와 갈쿠리를 가지고 즉각 초기진압을 했다. 뒤이어 2명의 장병이 소방 통로 확보를 위하여 교통 통제를 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들은 화재 완진 및 안전조치 후 귀소했다.

현재경 중령은 “경주대대 훈련장 주변 야산은 소금강산과 연결되어 큰 산불 화재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군인으로서 위급한 상황에 초기진압이 잘 돼서 다행이고, 앞으로도 군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창완 서장은 “경북 도내에 크고 작은 산불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시민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에 현재경 중령 외 장병 6명의 발빠른 대처로 막대한 산불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경주대대 7명의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