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1:47: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경주시,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엑스포공원 무장애 나눔길` 조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5일
↑↑ 경주시청 전경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내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나눔숲, 나눔길 등 생활권 녹색환경 조성과 숲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녹색인프라 조성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주시는 이번 공모 분야 중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경주엑스포대공원 內 녹지를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사업비로 녹색자금 9억원을 확보하고, 시비 포함 총 15억원의 사업비로 휠체어 등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산책로인 ‘무장애나눔길’ 2km를 조성한다.

이밖에도 시는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인쉼터, 전동휠체어충전소, 야간조명 등 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내년 3월 착공, 내년 10월 준공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녹색자금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보행약자층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시민이 보편적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