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2:53: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2022년 평생교육협의회 발전방안 논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2일
↑↑ 평생교육협의회 정례회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난 1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2년 경주시 평생교육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해 지속 가능한 평생 학습도시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교육협의회는 주낙영 시장을 비롯해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경주시 평생교육사협회장, 대학교수 등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평생교육에 관한 발전방안 등에 대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개최됐던 제4회 경주시평생학습박람회에 대한 평가와 보고사항에 대한 의견, 제4차 산업혁명 도래와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대안으로 평생학습의 역할 등에 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주낙영 시장은 “학습사회를 잘 건설하면 우리 사회의 문화적 수준이 올라가고 경쟁력이 향상돼 세계적 영향력도 높아진다” 며 “경주시는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은 지역으로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지난 달 경북에서 처음으로 평생학습계좌제 기관 인증을 받아서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 학습이력관리 시스템에 기록을 데이터화해 체계적으로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